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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75나락무기 강화에 대하여
다크체이서
  • 쿠시나이리스다크체이서 URL복사
  • 2019-10-15 14:06 추천 12 조회수 3175

안녕하세요.  쿠시나입니다.


요번에 여름 나락의 방 신규무기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너무 늦은감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글을 올리긴 해야할꺼같아서 늦게나마 적어봅니다.


솔직히 요번 나락무기는 이전 군단장 무기에 비해서 강화난이도가 너무 어렵게 잡혀있어요.



[강화에 대해서 좀 살펴보면]​

강화확률도 0강부터 20%, 18%, 16%, 14%, 12%, 10%로 동일하지만


군단무기 : 강화재료가 0강부터 20개, 25개, 30개, 35개, 40개, 45개

나락무기 : 강화재료가 0강부터 50개, 60개, 70개, 80개, 90개, 100개로 대폭 늘어났는데요.


그리고 다른방법의 강화루트로 군단장(각성)을 나락무기 4강으로 강화할수있구요.

(상급 슈퍼퍼즐 999개, 나락재료 100개, 엘리 20억)




[재료 수급에 대한 부분]


이전 보석나무숲에는 광석 3개(광석에 머리수 적용) + 보상방으로 구성되어

한판에 무기가 3~5줄 가까이 먹을수있어서 재료가 100~130개 먹을수있었던 반면에

나락의 방보너스 상자 3개(단품) + 보상방으로만 구성되어

아발 950%이상으로 해도 한판에 최대로 2줄 조금더 먹을수 있어서 재료가 50~70개정도 얻을수있게되었죠.

또한 강화재료와 배지 제작재료가 겹치는점... 또한 한몫했죠.


거기다가 나락 던전 필드에 랜덤으로 혼란CC를 주고, 몬스터가 과도하게 몰려있고,

보스도 3페이즈로 마지막은 매우 높은 대미지감소로 유저들에게 고통을 주는 악락한 난이도를 가졌습니다.

그로인해 많은 유저분들이 무기를 맞추는걸 포기하시거나 장기전으로 가신분들이 많은데요.


[나락무기에 대한 개발팀 설계의도]


애시당초 라테일 개발팀의 의도는 이런게 아니였을까 싶습니다.


기존에 착용하던 110~120대 군단무기를 각성 -> 군단장(각성) -> 나락4강 -> 나락 풀강

-> 고수치 신규무기 제작 -> 신규무기 풀강 


(인챈트 옵션보단 강화효과가 사냥에서 더 많은 영향력을 주기때문에)




[강화에 필요한 소요시간]


강화확률 +18% 기준으로 대략 4강에서 6강하는데 필요한 재료의 갯수는 대략 400개정도 

솔플기준 50~70개 획득할 시 7~10일정도로 풀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화확률 +18% 기준으로  0강에서 6강까지 걸리는 재료는 어느정도 들어가느냐?

필요한 재료의 갯수는 대략 1200~1500개정도로 솔플기준 50~70개로 계산할 때

대략 22~25일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군단장(각성) 무기와 나락무기와 성능차이는 어떤가?]



각성 건블이나 일반 건블이나 일반 지배력 10% 차이이기 때문에 그냥 보시면됩니다.


군단무기 :  0.4% 즉시쿨감 1초, 5% 추가타격 무기공 1% 일반 지배력 10%

나락무기 : 무기공230, 근력500, 최댐5%, 크확1%, 관통1%, 근퍼1%, 올스탯 800

               추댐 1900, 크리대미지 24% 0.3% 나락구체



짜잘한 옵션은 전부 다 제외하구요.

여기서 주목해야하는건 나락구체와 군단장 추가타격입니다.

군단장은 5% 단일대상이고, 나락구체는 5회로 여러마리의 몬스터에게 추가타격을 하는데요.

인던 특성상 몬스터가 몰려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터진다는 점입니다.

(대미지는 초인스킬급으로, 풀강기준 0.4% 잘터질때에는 레전드 한번에 2~3번 터짐)


업데이트 초반에는 일반 군단장이 더좋다는 의견이 있긴했지만,

결국 클리어 타임만큼은 나락이 확실히 좋았습니다.


[무기 효율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자면]


나락무기 0강 -> 군단장 풀강 -> 나락무기 2강 -> 군단장[각성] -> 나락무기 4강 -> 나락무기 풀강


참고로 나락무기 4강과 풀강의 갭차이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소드댄서 나락의방 25분 나오던게 21~22분 나오게 되었습니다.




대충 4줄 정리하면


1. 군단장[각성]보다 나락무기 4강이 훨씬 좋다.


2. 나락무기 4강에서 6강차이는 매우 크다.


3. 기존무기 끼고, 고수치로 나락무기를 다시 맞추자.



4. 나락의 방은 갑자기 난이도를 확올리는 바람에 벨런스 조절 실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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