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략게시판 라테일을 즐기는 나만의 비밀을 공유해요!

190폭풍 패치 전,후 저의 느낀점입니다.
스트라이더
  • By슈도이리스스트라이더 URL복사
  • 2012-02-20 00:49 추천 0 조회수 2318

라테일 클베때 시작해서 중간에 자주 접긴했어도 꾸준한 라테일의 변화에대한 지식은 많습니다.

저는 물리계열은 전부 키워본 유저입니다.(=>엔지스타제외)

마법계열은 소서러 잠깐 해본적이있네요 (민스랑소울은 못해봤습니다(__))

여튼!

 

-본론-

 

오히려 밸런스는 PvP기준이 아니고, 사냥 기준으로 우선적으로 맞춘다.

간혹 PvP에 너무 치중하여 패치 하라는 유저분들도 보이는데 우선적으로 맞추는건 사냥부터가 아닐런지..

 

RPG의 본질은 뭘까요?

 

직업에맞게 행동하고 역할을 수행하는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라테일 전직시스템이 나오고 나서부터 꾸준히 제가 운영진측에 문의를 보냈습니다.

"역할에 좀 맞게 패치를 해주십시오" 하지만 참 뒤늦게 이제야 서서히 마추려는 노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전

팁게시판을 보면

가장 논란의 중심이었던

<메인클래스 논란>

: 드래군,엘리멘탈마스터 상향 그리고 엔지계열 상향 + 듀얼 상향 등 이었는걸로 기억합니다.

 

전사계열부터 시작합니다 !

 

1) 전사계열 -> 워로드 -> 드래군

                 -> 블레이더 -> 스트라이더

폭풍 패치 전

드래군 : 그때 당시만 해도 드래군 쎈분들은 강했습니다. 약한편 절대 아니였구요.

스트라이더 : 상급콜로세움에선 루인워커와 최상위직업이라고 불리움. (서브직업제외)

폭풍 패치 후

드래군 : 현재 사냥 면으로 봤을때 1위를 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상향되어짐(특히 창드래)

스트라이더 : 평타데미지 개선 및 트릭블레이드 스킬 생김 하지만 트릭블레이드를 잘사용하고 못하느냐에따라

동등한 템을 맞추고도 데미지를 더뽑을수있음, 버서커가 다시 각광받고는 있지만 피통문제가 따름.

드래군 : 천,풍,뢰 스킬에 크리티컬 발동확률이 너무 좋은데, 데미지가상향되고 사냥에서 다시 각광받는거 같음 (제일 좋은점)

그리고 데고스 아이템 중 제일 간지 .. 완소 스킬등이 많이 생기고 한방데미지스킬과 연타 스킬이 골고루 있음

스트라이더 : 상향은 해준거 같은데 드래군 보다 솔직히 좀 불리한점이 있기는 함 이유는 신 스킬 트릭블레이드가 생겼다고는 하지만 원 킬을 못낼경우 상당한 위험한 스킬 (타임 인던 등 몹의 피통이 많고, 쎈 던전) , 그리고 맞아가면서 공격을 해야한다는점

스킬이 몇개 없어 공중에서 컨트롤하며 스킬 쓰는 효과를 제일 못받음 어느정도의 풀템이 아닐경우 결국 힐러가 필요하다는 얘기 (광폭 vs 버서커 트리 잘정해서 잘 배분하면 데미지를 최대한 뽑을수있음, 하지만 평타의 한계가 조금 아쉬움)

예) 평타공격(특수공격포함) 공중 콤보가 없는게 가장 아쉬운 점임.. (리리르,데고스 등)

 

2) 기사계열 -> 템플나이트 -> 홀리오더

                 -> 가디언 -> 세인트

폭풍 패치 전

홀리오더 : 몸빵말고.... 뭐 .... 쩝.... 정말 안정적이다. 데미지가 템에 비해 너무 안나와서 문제

세인트 : 컨트롤 하면서 재미를 느낌.. 하지만 홀리오더와 마찬가지로 그렇게 데미지면에서 우세하지 못함.

폭풍 패치 후

홀리오더 : 정말 많이 좋아졌음 , 사냥속도 상당한 개선 오히려 데고스에선 홀리오더를 찾는사람들이 증가

세인트 : 컨트롤 하는 맛도 있는데다가 , 데미지도 엄청 상향 , 그리고 완소스킬 환영각으로 인한 사냥속도 증가

홀리오더 : 폭풍 패치 후 홀리오더를 새로 키워봤습니다. 예전에 정말 답답해서 사냥하기가 짜증이 날 정도였는데

이젠 혼자서도 뭐든지 평균적으로 다 좋아진거같네요. 인식개선이 필요함

세인트 : 키우다가 접은 세인트를 다시 접속해서 잠깐이나마 해봤는데 데미지도 많이 좋아졌고, 파티 버프 효과등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 세인트는 스킬트리를 잘타느냐 못타느냐에 따라 완소캐릭 또는 양산캐릭 이 됩니다.

 

3) 법사계열 -> 소서러 -> 엘리멘탈 마스터

                 -> 아티스트 -> 민스트렐

폭풍 패치 전

엘리멘탈 마스터 : 윈웤용? 사냥엔 필요없음 저리가세요...

민스트렐 : 민느님... 힐과 벞좀 주세요 굽신굽신 (__)

폭풍 패치 후

엘리멘탈 마스터 : ...... 사기? 라고 불리울만큼 데미지면에서도 좋아졌으며, 지팡이 이동술 생김 일단 파괴력이 대폭 증가함

사냥 영상만 봐도 엄청난 상향이라고 보여짐. 하지만 사람들이 인식에 사냥에서는 그렇게 잘 찾지않음

사냥도 무지 쎕니다. 현재 무웬섭만봐도 엘마가 최상위권입니다. (무웬섭만봐도 드래,엘마가 현재 최강)

민스트렐 : 솔직히 사냥쪽에선 그렇게 큰 변화를 못가진거같네요. 하지만 아직 꼭 필요한 존재

그렇다고 사냥을 아예 못한다고 그런게 아닙니다. 그냥 직업에 가장 잘맞는거 같습니다.

 

4) 탐험계열 -> 트레져 헌터 -> 루인워커

                 -> 건슬링거 -> 듀얼리스트

폭풍 패치 전

루인워커 : 신... 수금하향 ㅈㅅ 하지만 순간뎀딜은 여전히 최강... 타 직업보다 좋은점을 많이 갖고있음 (도감습득 이득)

듀얼리스트 : 듀얼리스트? 너에게 듀얼을 신청한다!? ;; 사람들의 인식 = 듀레기

폭풍 패치 후

루인워커 : 신 발리스타 ㄳ .. 그러나 그렇게 큰 변화는 없음 아직도 순간뎀딜면에선 밀리지 않음

여러모로 타 캐릭에 비해 좋은 점이 많기때문에 큰 변화는 없는거같네요. 수금 하향도 있었지만 다들 익숙해지신듯

듀얼리스트 : 최근패치로 인해 조금 더 상향된 듀얼리스트 , 완전 안습에서 새로운 완소스킬들 등장 후 예전보단 많이좋아짐

하지만 몇번의 어느정도의 상향 패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는 보임

 

 

5) 추가계열 -> 마이스터 -> 엔지스타

                 -> 소울리버 -> 소울로드

엔지스타 : 그냥 상향해주십시오 아직 상향이 많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현재 타겟수 상향을하셧지만

어느정도의 공속상향 패치도 아직 필요할거 같습니다. 독특한 직업이지만 정말 상향해주셔야할듯

소울리버 : 현재 그나마 별 불만 불평없이 밸런스 만족하는거 같습니다. 유저들이 그렇게 큰 불만없으며 타직업 유저들도

소울직업에 대해선 별 태클이없습니다.

 

 

 

현재 폭풍 패치 전,후 메인직업에 대해 제가 느낀점을 한번 적어 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무조건 옳은건 아니겠지요.

현재 유저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군요.

댓글로 통해 토론 해봤으면 합니다 ^^

덧, 라테일의 모든직업의 1,2,서브 전직의 이름을 안보고 적으실수있다면 라테일 밸런스 논할 최소한의 자격이 있는겁니다.

0의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공략게시판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추천
    - 공지 공략게시판 이용 안내

    14-10-15

    18718 27
    257 직업 스샷 찍길 잘했넹 [2] 이미지

    핑크톄디 2012-02-23 16:49

    1564 0
    256 직업 이미 격투장은 끝났다 [1]

    파람투 2012-02-23 16:46

    1482 0
    255 직업 [4]

    톹엄마 2012-02-23 16:25

    1491 0
    254 직업 전직직업고수의분들에겐많은아이템이랑놀자~~ [1]

    흔둥이1 2012-02-23 16:08

    1562 0
    253 직업 고약한 엘마년들 [11] 이미지

    park무좀 2012-02-23 16:07

    2670 6
    252 직업 매번 패치때마다 캐릭의 희비가 엇갈리는 [2]

    파람투 2012-02-23 10:57

    1583 0
    251 직업 바람땅엘마는 컨다 거기서거기 [3]

    아쓰크 2012-02-23 10:36

    1828 1
    250 직업 요즘 라테일 이미지

    번개의흔적 2012-02-23 10:04

    1596 0
    249 직업 아이디가 사라졌음

    uiop*** 2012-02-23 07:00

    1400 0
    248 직업 알게모르게 짜증낫던c4씹기 [4] 이미지

    이망근사람 2012-02-23 06:57

    1833 0
    247 직업 제나디아 입장 전직대상이 아니면 입장 불가로 바뀌었습니다

    갸닐 2012-02-23 00:51

    1384 0
    246 직업 부끄러운 내스탯 [6] 이미지

    핫브렉 2012-02-23 00:14

    2079 0
    245 아이템 발키리+7강 무기질문 [3]

    1598754123487 2012-02-23 00:13

    1581 0
    244 직업 내가 엘마 안키운다고 누가그러디

    세인크리 2012-02-22 23:10

    1412 0
    243 직업 세이버문 홀리를 죽이는구나...

    적의공격을막아라 2012-02-22 23:03

    1555 0
    242 시스템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 [3] 이미지

    dhkteldhwlddj 2012-02-22 21:30

    1936 3
    241 직업 우연히 격장에서 유적이와의 만남. [1] 이미지

    데스사우러스 2012-02-22 21:25

    1485 9
    240 직업 저지먼트 징징글 [2]

    파람투 2012-02-22 20:18

    1492 0
    239 시스템 격투팁)검팁 [2]

    핵정일 2012-02-22 19:38

    1602 0
    238 시스템 세이버문이 왜 쿨타임 1분씩이나 먹어야되냐? [1]

    섹쉬한고양ol 2012-02-22 19:16

    1667 0

    이벤트 타이틀

    이벤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