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a Wiki때로는 자유분방하게 때로는 톡톡 튀게!

시나리오 퀘스트

목차

메인 시나리오 v1.4

총사

6



이글을 쓰기전에.. (출저) 나무위키 위주로 작성 하였으며 작성해 주신 관계자 분께 감사드리며 또한 라테일 위키 달아주신 영자분들 감사합니다.


Ps.. 시나리오에 나오는 주인공 과 그 외 인물들은 파란색, 보스급은 빨간색으로 작성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시즌 1 과 시즌 2 꼬여 버려서  기존유저들한테 너무 햇갈림..  그 뿐만 아니라 세레스 떡밥인 [호평받은 제나디아(전직) 퀘스트] 가 사라짐.. 왜냐 잊혀진 평원(데고스) 가 세레스를 언급 하기때문


추가적으로 좀 더 알고 싶으면 나무위키에 자세히 있으니 확인



1. 이리스의 파티

이리스.... 지금은 잊혀진 일족인 데르족. 그 데르족의 마지막 남은 소녀인 이리스 리비에르.
그녀는 세계를 지배하려는 마왕(비스트)의 횡포에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모험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모험의 시작

모험을 함께할 동료로는 친구인 나 무웬과 나 무웬에게 종속되어 있는 두루마리 속 꽃의 정령인 조에가 있었습니다.
청랑 무리에 쫓겨 산림탄광에 들어가 그 곳을 탐험하거나 고목나무 숲 안쪽에 있는 플루톤 신전 지역을 둘러보며 모험을 계속하던 도중
이리스 일행은 근방에 악명이 자자하다는 암흑룡 티아메트와 그 자식인 인보크에 대한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암흑룡 티아메트

이리스 일행은 티아메트와 인보크를 퇴치하기 위하여 플루톤 신전 깊숙한 곳에 있는 사룡의 둥지로 들어갔습니다.
사룡의 둥지의 강력한 가디언들을 물리치고 이리스 일행은 마침내 티아메트의 자식인 인보크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인보크가 쓰러진 것에 분노한 티아메트를 이리스 일행으로는 막을 수 없었고 이리스 일행은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리스 일행을 위기에서 구해준 것은 카즈노(아가슈라 수장)라는 남성으로 그는 엄청난 실력으로 티아메트를 몰아냈습니다.
카즈노와 여러 이야기 후 카즈노 또한 마왕을 막기 위해 이리스 일행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레비와 흑월공주

엘리아스에 들어선 이리스 일행은 엘리아스 왕실의 부름을 받고 엘리아스 왕실로 갔습니다.
이리스 일행이 티아메트를 물리친 사실을 안 헤종은 그들 일행에게 왕실 근위대장인 레비 아렌스를 붙여주었고 레비는 동료가 되었습니다.
엘리아스를 떠나 용경에서 샤오위를 비롯한 여러 사람과 인연을 맺은 후 이리스 일행은 아오이치에 도착했습니다. 아오이치에서 이리스 일행은 흑월성주를 암습하려던 올빼미성의 닌자들의 음모를 막아냈습니다. 이리스 일행의 말을 듣고 흑월성주는 흑월공주와 흑월공주의 신하인 초엔 팜(아가슈라)을 붙여주었고 그 둘은 동료가 되었습니다


>>사막지대의 사건

아오이치에서 엘파로 넘어가기 위하여 이리스 일행은 사막지대를 건너가야 했습니다.
사막지대에서 이리스 일행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사막지대의 도적단이었고 이리스 일행은 위기에 빠지는 듯 싶었습니다.
다행히도 사막지대의 도적단장인 반 기우와 이리스 일행의 카즈노는 서로 알고있는 사이였습니다.
반 기우 는 사막지대의 도적단을 해체시키고 이리스 일행의 동료로 들어갔습니다.


>>배신자

베스에서 재정비를 마치고 길을 떠난 이리스 일행은 크투가 유적의 지하까지 들어가게 되고 그 곳에서 해룡왕을 만나게되었습니다.
신의 문명이 있다는 도시인 아틀란티스로 가기 위하여 해룡왕의 인정을 받아야 하는 이리스 일행은 해룡왕과 그 무녀의 부탁들을 들어주고 드디어 해룡왕의 인정을 받는 의식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룡왕의 의식이 시작되었을 때 초엔 팜이 돌연 알 수 없는 기운이 실린 공격으로 해룡왕을 공격하였고 해룡왕은 폭주하게 되었습니다.
해룡왕의 무녀인 가티아 수는 해룡왕을 진정시키려 하고 이리스 일행은 초엔 팜을 찾았지만 초엔 팜은 이미 도망친 후였습니다.
흑월공주는 초엔 팜의 행동에 크게 상심하고 반 기우는 한눈에 반한 가티아 수를 돕기 위해 일행에서 빠지게되었습니다.


>>아틀란티스 로 향한 여정

반 기우와 흑월공주. 초엔 팜. 그리고 동료가 되어줄지도 몰랐던 가티아 수 까지. 동료들을 잃고 아틀란티스에 도착한 이리스 일행은 유전자 조작으로 인하여 저주 받고 말았다는 심연의 유적 내부에서 초엔 팜을 보았다는 아틀란티스 주민의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리스는 아틀란티스에 들어오며 동료를 잃은 대신 또 다른 동료를 얻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졌고 사이암 베스푸치라는 다른 세계에서 온 모험가를 만나게 되어 그를 동료로 받아들입니다


>>무지개의 길

아쿠아리움을 넘어 미드가르드에 도착한 이리스 일행은 무지개의 길 비프로스트 너머에 있는 아스가르드로 간다면 마왕의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을 듣고서 비프로스트를 올랐습니다.
높디 높은 비프로스트를 끝까지 올라간 이리스 일행은 문어 외계인 소녀인 스큐라의 도움으로 스페이스 셔틀을 타고 아스가르드로 갈 수 있었습니다.


>>아스가르드

아스가르드에서 이리스 일행은 들은 것은 아스가르드 너머에 있는 위그드라실에서 마왕을 목격했다는 정보였습니다. 이 곳 까지 온 이리스. 나 무웬. 조에. 카즈노. 레비. 흑월공주. 사이암은 아스가르드에서 마지막 전투의 준비를 마치고 위그드라실로 향했습니다.


>>위그드라실 (마왕)

위그드라실에는 마왕이 있었습니다.
마왕과 그 수하들의 전투에서 모두가 쓰러지고 레비는 죽고 말았습니다.
이리스와 마왕의 격차는 하늘과 땅 정도로 컸고 이리스는 절대 마왕을 이길 수 없을 것 같았지만 갑자기 생겨난 누군가의 힘에 마왕은 당황하였고 이리스는 그 힘을 받아 마왕을 쓰러뜨릴 수가 있었습니다.
레비는 죽었지만 그래도 마왕을 쓰러뜨렸다는 것에 이리스 일행은 안심했지만 그것은 크나큰 착각이었습니다.
사실 마왕은 자신의 강력한 힘으로 결계를 만들어 라테일 월드를 다른 세계의 신들로 부터 숨겨주고 있었고 마왕이 죽어 결계가 사라지자 하나하나가 마왕 이상의 힘을 가진 다른 세계의 신들이 라테일 월드를 노리기 시작했습니다.
<del>자신의 결계로 지키는 월드인 만큼 그 월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싶어, 폭동하자 이리스가 그것을 막으려고 했던 것으로 보인다.</del>

이리스는 그것을 보고 자책하고 카즈노는 돌연 이리스를 죽여버렸습니다.
이리스 일행은 뿔뿔히 흩어졌고 마지막으로 남은 것은 카즈노와 사이암. 죽어버린 이리스 뿐이었습니다.
카즈노는 사이암에게 자신과 계약을 한다면 이리스가 살아나는 대신 사이암을 뭔가 하나를 잃어버린다고 말하고 사이암은 그 계약을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받아 들였습니다.

"내가 지불한 대상은 '빛'. 그리 무거운 것은 아니지, 손해는 보지 않았다 생각한다."

이리스는 살아났지만 그 행방(스포일러) 이리스는 동방대륙에 있음 누구도 찾을 수 없었고 이리스의 여행은 위그드라실에서 끝을 맺게 되었습니다

..... 이리스 파티는 이렇게 끝나며 본 편 시나리오 내용 추가 바랍니다.


2. 라테일 월드 시나리오 



>지엔디아

..꽃의소녀~ 나 무웬편


..사라진악사~ 현무동에서의 만남


..프린세스 흑월공주(흑누나)


..마이노의 보석


..고딕 룸


..식어버린 심장


..크투가의 무녀


..저주받은 흔적


..올뺴미성의 격전


..푸른 포에닉스


..아스가르드(셔틀발사대~ 행거, 수경농장, 디-라보)


..사이암의 부름



>프레이오스

-지엔디아 시나리오랑 연관 됌


..비~~~요르


..벨파도서관


..잊혀진 평원


(번외).. 은빛가지 저택




..통곡의 해안


..붕괴의 탑


..시작의 땅, 바나헤임


..위그드라실(세계수의 환영)


..오스큐라스


(번외).. 오로라의 숲


(번외)..악마의 산


..드룰리지


..리베라


..세레스의 신전




>동방대륙( 7월 19일  )


이벤트 타이틀

이벤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