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a Wiki때로는 자유분방하게 때로는 톡톡 튀게!

전투장비

세계수 무기 v1.1

샤넬s

 19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인던 <세계수의 환영>에서 드랍되며 자물쇠 없이도 거래 가능하게 바뀌면서 매우 저렴해졌다.

 초반템이라 슈작을 하기에는 엘리가 아까우니 대충 최대대미지 일반작 10~12작정도를 취향에 맞게 한 후, 검은 안대(보스 주신의환영이 드롭하는 기타템) 12개로 풀강(※강화당 안대 3개+0엘리로 예전보다 강화조건이 완화되었다!)해서 쓰자.


 강화 성공확률은 100% 고정이다.


 <TIP>검은안대는 경매장-기타 탭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돌기 귀찮다면 사서 쓰는것도 방법.

엘리안 무기 v1.3

야캐


 엘리안 무기는 2016년 2분기 때 등장한 무기로 현재 최종 무기이다. 6강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레벨 제한 213으로 레벨 다운 스킬이 모두 있으면 209부터 착용 가능하다. 강화를 해도 레벨 제한이 오르지 않으며 최대 인챈트 등급이 올라 19작까지 가능해진다.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자물쇠로 봉인한 상태여야 하며 자물쇠는 10개가 필요하다. 봉인가능횟수는 드랍 시 랜덤으로 1~10회 중 하나가 나오고 강화 내구도는 200~250 중 랜덤으로 드랍된다.

 강화 재료는 엘리안 무기를 분해하면 나오는 엘리안의 변이된 정수와 엘리안의 타락한 정수 20개씩이 필요하다. 한 번 분해시 1~4개가 나오고 강화를 한번 시도할 때마다 1천만 엘리가 소모된다.


※ 강화 확률 

0강→1강 : 20%

1강→2강 : 18%

2강→3강 : 16%

3강→4강 : 14%

4강→5강 : 12%

5강→6강 : 10%

성공확률 전체 100% 고정


결론은 인챈트 옵션이 그리 좋지 않더라도 자신의 캐릭에게 적합한 풀강 엘리안 무기를 경매장에서 발견하면, 가급적 구입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다이너스티 무기 v1.2

화영월

 20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용황전>에서 드롭되는 무기이다.


강화재료가 '동일한 종류의 다이너스티 무기'로 한정적이고 드롭률도 낮으며, 자물쇠 거래제한까지 걸려있어 강화 난이도가 훨씬 높다. 인던도 일반적인 205레벨 유저가 돌파하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맵이 길기 때문에 이 무기는 스킵하는게 낫다. 풀강화를 하지 않을 경우 다크문/홀리스타 무기보다 성능이 낮아 강화를 제대로 하지 않고 무기를 교체할 경우 기존 사용하던 무기보다 성능이 낮을 수 있으니 애매하게 맞출 바에는 200레벨 제한 무기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차피 엘리안무기 착용레벨까지 얼마 안걸리니 이걸 캐느라 스트레스 받지는 말자. 다이너스티 무기는 넘어간 후 213레벨을 빠르게 달성하고 엘리안 무기로 교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군단장 무기 v1.4

화영월

227레벨부터 입장가능한 보석나무 숲 에서 드랍되는 무기

 

기본스팩은 엘리안 풀강보다 약간높으나 강화레벨에 따른 무기공격력 보너스로 인해 강화하지 않은 군단장보다 엘리안 풀강이 조금 우세한 경우가 있다. 강화에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으니 가능하면 강화후 사용하는것이 좋다.


엘리안 무기와의 가장 큰 차이는 타격시 확률적으로 강력한 추가대미지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발동시 빨간줄이 대각선으로 긁히는 효과가 생긴다. 엘리안 무기와 마찬가지로 타격시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도 있으나 확률은 엘리안 무기보다 낮다.

 

6번의 강화 (★★) 후 각성의 돌을 이용해 각성등급으로 강화할 수 있는데 각성무기는 일반몬스터 지배력 10%의 옵션이 추가되며 현재 각성으로 강화할 수 있는 무기는 군단장 무기가 유일하다. 각성의 돌은 군단장 무기 분해시 매우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강화확률은 20%이며 강화시 수수료로 10억 엘리가 필요하다. 각성의 돌을 얻기가 쉽지 않고 낮은 성공확률과 비싼 수수료를 감안하면 나락의 무기 4강 이상을 구매하는 비용과 저울질 할 필요가 있다. 각성 군단장의 무기는 나락의 무기 강화재료를 이용하여 나락의 무기 4강으로 강화할 수 있지만 재료와 엘리가 매우 많이 필요하다.

 

차갑고 날카로운 엘리안 무기와 비교하여 외형이 지저분하다고 싫어하는 사람도있다

방어구 v1.3

샤넬s

1

<방어구 5파츠>

 Lv1~170: 사냥터에서 줍줍하는 (S)아이템들


 Lv 170:'홍염의'세트: 마법서열람실, 이프리트에게 드롭되나 경매장에서 2~300만(파츠당 4~50만) 엘리정도에 풀세트를 구할 수 있으니 사자. 귀찮으면 S템 껴도 상관없다.


 Lv 180:'어둠의'세트: 잊혀진 화원, 데고스에게 드롭되나 마찬가지로 2~300만. 액세서리도 있으니 구입하자!


 Lv 200:'천공성'세트: 천공성 잡몹들에게 드롭되며 분해하면 강화재료 미르간디아늄이 나온다. 방어구는 교불이지만 미르간디아늄은 거래 가능하니 강화가 끝난 사람은 분해해서 경매장에 팔자. 200부터는 매일 돌게 되는 경던에서 수급되는 만큼, 구하기 쉽고 자금을 절약할 수 있다. 자본이 넉넉하다면 모자, 상하의 근력 완작을 해도 좋고(안하면 몹잡는게 쵸큼 힘들다), 아니면 신발 이속 12작(이속은 일반작밖에 없다), 장갑 크뎀 완작(슈퍼퍼즐 10작+큐브질+12작)정도만 해주자.


 Lv 209:'파괴/파멸'세트:파괴된성, 게미누스에게 드롭된다. 파괴 세트는 스탯 위주 직업군, 파멸 세트는 T창공격력/속성력 위주 직업이 사용한다. 이 세트를 맞출 레벨의 일반 유저는 파괴된성을 돌 수가 없을텐데, 기준 난이도가 8인 인던이라서 그렇다. 근데 209레벨 8명 모여서 가봐야 아발도 낮고 드롭템 나눠먹으면 몇 개 못주울테니 맞추려면 가급적 쩔 받자. 3000~4000만엘리 정도면 받을 수 있다.(엘획 700퍼기준 이미르 3판이면 벌고도 남는다!) 천공셋 20강이 있다면 스킵도 가능하다. 천공셋과 다르게 구매가 가능하니, 자본 유저라면 사는것도 방법. 이 경우에는 가급적 '상급 파괴/파멸'세트를 사자.


 Lv 220: '태양/사막'세트: 태양신의 지하제단 보상방에서 드롭된다. 상위 인던이라 해당 레벨대 유저는 클리어가 불가능한 수준이니 쩔받거나 경매장에서 완작or재료용 노강을 사자. 이 레벨대부터는 '석뒤초'정도를 돌아야 하는데 근력작이 안되어있으면 몹이 매우 안잡히니 꼭 하자. 스탯 위주 직업군은 태양셋, T공/속성력 직업군은 사막셋을 주로 쓴다.


 Lv 235: '얼어붙은'세트/'이블오더'세트: 현재 최종 템세팅이며 얼어붙은 세계 인던에서 드롭된다. 파괴/파멸이나 사막/태양과는 다르게 스탯 위주, T공위주 직업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사용한다.(옵션이 통합되어있다.) 레벨이 되면 먼저 얼어붙은 세트를 구매해자. 경매장에서 가성비 좋게 판매되고 있다. 이걸 쓰다가 여윳돈이 될 때 이블오더 세트로 넘어간다.

이벤트 타이틀

이벤트 내용